본문 바로가기

Zorro's 스타일샷/여행

감와인의 천혜의 조건을 갖춘 청도와인터널



감와인의 천혜의 조건을 갖춘 청도와인터널


안녕하세요! 조로입니다~ 오늘은 청도로 한번 떠나보겠습니다!
청도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운문사.. 소싸움.. 와인터널등이 있습니다만
오늘은 그중에서 청도 화양읍 송금리에 위치하고 있는 청도와인터널로 떠나보겠습니다!


느지막히 출발을 하여 해가 저물어가는 모습입니다.. 거기에다가 실수로 끝까지
확인을 하지 않고 네비를 찍는 바람에 처음에는 "청도와인공장"에 갔었다는;;

처음 가시는분들 조심하시구요.. 머 저같은 실수는 안하시겠지만 말이죠ㅎㅎ


와인터널 입구의 모습입니다. 청도의 와인터널은 1896년 일제가 착공하여 1904년에
완공되었다고 하네요. 긴세월이 지났지만 안의 온도는 연중 15~16도에 습도 60~70%로
와인 숙성의 천혜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 몇년전부터 감와인 숙성고와 시음공간으로 운영되어지고 있습니다.

그럼, 내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도와인터널은 직육면체의 화강암과 적벽돌의 3겹의 아치형으로 조적되어 있습니다.
 

와인터널에서는 와인터널을 둘러보면서 직접 와인을 시음해볼수도 있습니다.
주말에 가족끼리 함께 간다면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실수 있을거 같더군요~

저는 거의 끝날시간에 도착하는 바람에 사진 찍고 와인하나 사오는것에
만족해야 했답니다.. 일찍 가시는게 좋을듯해요~ 길도 안헤메고 말이죠^^;;

내부사진을 더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더보기를 클릭!



이번 주말, 가족이랑 연인이랑 혹은 친구랑 청도와인터널에서 와인 한잔 해보시는거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