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아이폰활용/iphone Application

자신의 흡연량을 알수 있게 해주는 아이폰 어플


담배 하루에.. 한달에.. 아니 일년에 어느정도 피시나요? 그로 인하여 재정적인 지출은
어느정도나 이루어지셨나요? 이 물음에 대한 해결을 제시해주는 어플이 있으니 바로
오늘 소개해드리는 "흡연관리기" 어플입니다. 물론 담배를 필때마다 체크하기에는 많은 귀차니즘이
존재하기에 어느정도까지 유용할지는 모르겠으나 재미로 한번 써보기에는 괜찮은 어플 같네요^^


"흡연관리기" 어플을 실행 하였을때의 모습입니다. 경고문구.. 익숙하시죠?ㅎㅎ


담배 한개피를 피실때마다 위의 왼쪽에 보이시는 Smoking Count 를 누르게 되시면 카운트가
올라가게 됩니다. 자주 누를 경우 오른쪽의 화면처럼 1분도 지나지 않았다는 문구도 보실수가 있습니다^^;;

Smoking Count 체크를 통하여 담배를 얼마나 피셨는지 아실수가 있는데요..
저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함께 보시죠~


바로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하루에 몇개피나 피었는지.. 어제랑 비교해서는
어떤지.. 일주일간 흡연량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아실수가 있습니다.


smoking note 를 누르시게 될 경우 어제, 하루, 한달, 일년에 얼마나 담배를 피었는지 
알 수가 있으며(물론 귀차니즘을 극복하고 성실하게 눌렀을 경우입니다..ㅎㅎ)
그로 인하여 어느 정도의 재정적인 손실을 가져왔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2500원 단가 담배 기준이군요~ㅎㅎ 

이러한 어플을 통하여 자신의 흡연량을 체크하고 나아가서는 금연도 하는 효과를 보게끔 하는 어플인데요..
무엇보다도 자신의 의지가 가장 중요하겠죠? 백해무익한 담배! 끊어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