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아이폰활용/iphone Application

대통령의 남은 임기는 얼마나 될까?[대통령 남은 임기 계산기]

 
24절기 중 하나인 곡우.. 봄비가 내려 곡식을 기름지게 한다는 절기인데요..
농사를 짓지 않는 저는 와닿지는 않네요 ㅎㅎ 오늘은 대한민국 대통령의 남은 임기를 계산해주는
"대통령 남은 임기 계산기" 어플을 소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대통령의 임기는 5년.

현재 우리나라의 17대 대통령을 맡고 있는 이명박대통령의 임기도 이제 그리 많이 남지는
않았습니다. 그러고 보니 다음 선거가 내년 12월로 다가왔군요. 누가 될런지요...ㅎㅎ

서두가 길었네요~ 그럼 "대통령 남은 임기 계산기" 어플을 살펴봅니다.

대통령 남은 임기 계산기 어플 받으러 가기 -> http://itunes.apple.com/kr/app/id427061763#


어플의 실행모습입니다. 매우 간단한 구성이라.. 굳이 다운 받지 않으시고
그냥 제가 올린 캡쳐 화면만 보셔도 무관하겠습니다 ㅎㅎ

이명박 현 대통령의 임기는 오늘 기준으로 642일여정도가 남았네요. 남은 임기 정보와 함께
간단하게나마 역대 대한민국 대통령들을 살펴볼 수 있는 화면도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 나라의 국가를 대표하고 행정권의 수반이 되는 최고 통치권자라 할 수 있는 대통령.
국가의 운명도 좌우할 수 있는 자리인만큼 국정운영을 잘하셨음 하네요.

날씨가 좋습니다! 하지만 일교차가 크기에 건강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즐겁고 활기찬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