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아이폰활용/iphone Application

잠자는 워킹메모리를 깨우자[깨워라! 워킹메모리]


간만에 아이폰어플에 관한 리뷰를 써봅니다. 즐거운 주말밤 되고 계신가요? 저 같은 경우 현재 박지성이 올시즌 첫번째로 선발로 나온 맨유와 노리치 경기를 보면서 리뷰를 써보고 있네요 ㅎㅎ 오늘 박지성이 멋지게 골을 넣길 기대해보면서 글을 시작해봅니다.


워킹 메모리에 대해 아시나요? 워킹 메모리란 한번 듣게 된 이야기를 그대로 유지해서 그것을 조작하여 다른 문제를 풀게될때에 도움을 주게 되는 메모리를 말합니다. 한마디로 워킹메모리가 좋으면 머리 또한 좋아진다는 말이죠^^ 이러한 워킹메모리는 거꾸로 외우기를 할 경우 좋아진다고들 하는데요 이러한 워킹메모리를 깨워준다는 아이폰어플을 소개합니다.

◆ "깨워라! 워킹메모리" -> http://itunes.apple.com/kr/app/id458259020


워킹 메모리의 게임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풍선안에 나오게 되는 숫자를 거꾸로 하게 되면
어떻게 되는지
아래의 두개 문항에서 맞추는 방식입니다.

첨에는 간단하다고 하더라도 뒤로 가면 숫자가 늘어나서 쉽지가 않게 됩니다 ㅎㅎ


제한시간이 끝나고 나게 되면 랭킹이라고 하여 점수가 남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 두번 해보았는데요.
할 수록 나아지긴 하는 모양새입니다. 앞으로 종종 해서 워킹메모리를 깨워야겠어요 ㅎㅎ

친구랑 연인과 함께 게임을 해보는것도 괜찮을듯 하네요. 파이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