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문화·연예/책

하이퍼포머가 되어보자! - 일을 했으면 성과를 내라

일을 했으면 성과를 내라 / 류량도 지음 / 쌤앤파커스


저자의 적나라한 질타속에 속 시원한 해법

이 책의 저자 류량도씨는 구어체에 가까운 형식을 빌려가며 독자들에게 가감없이 직설적인 표현을 사용. 다소 공격적이기는 하지만 독자들에게 많은것들을 일깨워주고 있습니다. 이런 하나 하나의 방법론들은 특히 취업을 준비중이거나 입사한지 얼마 되지 않은 사회 초년생들에게 좋은 팁이 될 듯 보입니다. 

책 전반에 걸쳐서 설명하고 있는 '퍼포먼스 웨이'는 성과를 달성하는 역량을 체득하는 방법에 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여 "도대체 그럼 어떻게 하란말이냐..."라고 물을 독자들에게 친절히 방법론을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부록에는 '퍼포먼스 웨이 대시 보드'를 추가. 일종의 책 전반에 관한 내용들을 닮고 있는 체크리스트로 구성되어 
있어 책의 내용을 다시 한번 되새기며 실천해 나가며 습관을 가지게 할 수 있는 도구로 유용하게 쓰일 듯 합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실천!

성공은 2000번의 실패를 요구한다, 아부할 시간에 일의 본질을 캐물어라, 물귀신 작전 쓰지마라등등.. 
수 많은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는 이 책은 일과 성과에 대해 고민해본이라면... 
지금 현재에도 고민하고 있다면 반드시 읽어봐야 되지 않나 싶습니다.

여타의 자기계발서와 같이 이 책 또한 수 많은 유익한 정보들을 일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가장 중요한것은 책을 읽고 실천하는거겠죠? 책에서처럼 미친듯이 일해봐야겠습니다ㅎㅎ 


"일을 한다는 것은 역량을 쌓는 방법을 터득하는 과저이자 자기 수련과정이다. 따라서 단 한 번에 성과를 터뜨려서 인생을 바꾸려는 베짱이 같은 생각이나, 이리저리 눈치 보며 어떻게든 쉽게만 하려는 여우같은 생각은 하지 말아야 한다. 스스로를 아주 치열한 삶의 현장에서 단련시킬 때,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성과를 얻을 수 있다." 

- 저자의 에필로그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