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일상다반사

i40 엔진오일역류 관련 개선품 교체

저의 애마 i40 이 출시때부터 엔진오일역류와 관련하여 말이 많았답니다. 증상은 엔진오일을 교체할때에 엔진의 공기 흡입구와 에어클리너에서 묻어 나오는 검은 기름으로 알 수 있는데요. 초기부터 계속 제기되어오다 뉴스기사도 나고 공식카페에서 정식적으로 항의도 하고 하여 현재는 개선품까지 나왔다고 합니다. 처음에 관심을 가졌지만 내차는 안그러려니 했는데 결국에는 엔진오일역류과 발생한 점이 발견되어 최근 개선품(인테이크호스)으로 교체를 했습니다.



사실 교환은 했지만 찝찝한건 사실입니다. 오일역류가 발생해야 개선품으로 교체를 해주는데요. 이정도의 문제라면 리콜 형태로 해당 차종 전고객에게 통보하여 교체해줌이 바람직하지 않나 싶습니다. 



결국에는 이렇게 터져야 교환을 해주는.... 관심이 없거나 차에 대해서 잘 모르는이들은 결국 모르고 넘어갈수도 있는 부분이지요.




정비소에서는 큰 문제가 없다고 하는데... 자기네들 차는 오일역류가 발생하면 그러려니 하고 타고 다니는지 궁금하네요.



얼마전에 교체한 필터에 저렇게 오일이... 교체를 해줬으면 했는데 그건 해줄수가 없다고..;;



이날 앞바퀴의 타이어가 많이 닳아서 앞뒤 타이어 교환도 하고 왔답니다. 결론적으로 국내에서 독점하고 있는 기업만큼의 행태를 보여주지 못한 부분들이 참 많이 아쉽습니다. 개선품은 나왔다지만 앞으로도 역류 부분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할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