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리뷰

lg 그램 윈도우 설치 손쉽게 하기

이번에 구입한 lg 그램이 os미포함인지라 구매하고 나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를 설치해야 했는데요. 보통 os가 포함된 것이 윈도우8.1인지라.. 결국에는 적응 못하고 지운 경험도 있어 윈도우7으로 설치를 해봤습니다. 10도 나온다는데 아직까지는 7버전이 제게 딱 좋은거 같네요.


2015/03/21 - [Zorro's 라이프/리뷰] - LG그램 13ZD940-GX40K 개봉기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그램에 전원을 넣을 경우 나타나게 되는 화면입니다.

저 같은 경우 usb로 보통 윈도우를 깔기 때문에 usb포트에 삽입 후

새롭게 전원을 켜주기만 하면 자동으로 설치를 하게 됩니다. 엄청 쉬워요.



설치가 되는 모습...



게다가 이제는 하드를 SSD로 대부분 쓰는 까닭에 설치 시간도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이렇게 윈도우가 설치 되면 그래픽이라던가 다른 여러사항들을 최적화 시켜줘야 하는데요.



이부분도 매우 쉽게 가능합니다. 

D드라이브에 LG DnA Center Plus 라고 해서 이걸 설치해주게 되면 

자연스럽게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다 해주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처음에는 안되기에 일단 수동으로 wifi link 어댑터부터 설치해주고 했습니다.



중간에 나타나는 확인만 몇번 눌러주게 되면 알아서 다 설치를 해주게 되는데요.

그 버튼을 안누르고도 척척박사로 모든걸 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직 그래픽 드라이브가 설치되지 않은 모습인데 이부분을 마치고 나니 깔끔하게

풀HD의 13인치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os미포함 저렴하게 구입하셔서 간단하게 윈도우 설치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