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문화·연예/책

니콘 유저라면 한번쯤은 봐야할 책 - 니콘포토스쿨 공식 DSLR가이드북


얼마 전 못된준코님 이벤트 에서 운좋게 선정이 되어 멋진 책을 하나 선물 받았는데요..


바로 최근 제가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진분야에 관한 책으로 "니콘 포토스쿨 공식 DSLR가이드 북" 입니다~
관심이 있는 만큼이나 눈에 쏙쏙 들어오는데요.. 틈 날때마다 보고 있습니다~


최근 니콘의 전문 사진 강좌 강사 그룹인 '니콘포토스쿨'에서 출시된 이 책은 저처럼 이제 막 DSLR을 시작하는 유저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니콘 유저라면 더 좋을듯 하네요.(니콘 DSLR의 메뉴나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설명되어 있으니..)

초보자가 실제 촬영을 한다고 생각하며 촬영 단계별로 꼭 필요한 사항들을 친절하게 정리해놓은 step1부터 step6까지의 기초실력을 다질 수 있는 파트1부분. 

공중부양, 장노출, 다중합성, 슬로우 싱크로, 파노라마, 일출, 일몰, 야경등 step22단계로 구분되어 있는 파트2의 응용촬영가이드 부분.. 이렇게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뉘어집니다.

그리고 출사를 떠나기 전 준비물과 함께 니콘 포토 갤러리라 하여 실제 니콘포토 회원들이 제공한 사진들이 들어가있는데요.. 좋은 사진을 찍으려면 우선 사진들을 많이 보아야 한다는데.. 마음껏 볼 수 있겠네요^^

요즘 니콘포토스쿨의 온라인강좌의 동영상도 짬짬이 보는데요.. 저처럼 사진을 배우는 분이시라면 한번 들러보는것도 괜찮을것 같네요.. AWARD에 있는 베스트포토들을 보면서.. 사진은 이렇게 찍어야 하는구나라고 느껴 보시는것도 좋을듯 하구요^^

아직 저는 파트1의 스텝3을 밟고 있는데요... 이 책을 다보고 나면 지금보다는 사진들이 나아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저의 못난사진들을 꾸준히 참고 봐주셔서 감사하구요^^ 언젠가는(?) 멋진 사진들을 보실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나저러나 저도 인물 사진도 좀 찍고 싶군요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