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문화·연예/책

PT마스터에 도전을? - 읽기만 해도 느는 PT스킬

읽기만 해도 느는 PT스킬 / 프레젠테이션마스터 자격증 수험서 / C&A Expert 지음


포털사이트 중.. 여러분의 블로그는 어디에서 가장 많이 유입이 되나요?

저 같은 경우는 90%정도가 다음에서 유입.. 그 다음이 구글, 야후, 네이버....순입니다.
근데 얼마 전 이상하게도 네이버 오픈캐스트에서 지속적인 유입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오픈캐스트를 발행하지 않았는데도 말이죠.. 도대체 어떻게 된 사연일까.. 제가 궁금한건 못참습니다~

그래서 역추적(?)을 실시한 결과... 네이버 한 카페에서 서평이벤트를 하면서..
제 블로그에 있던 이미지를 넣으시고 링크를 걸어주셔서.... 넘어온거였더군요ㅎㅎ
(이미지 관련글 : http://eczone.tistory.com/trackback/111)

간 김에 이벤트에 참여를 했었는데요.. 당첨이 되어서 좋은 책 한권 읽을 수 있었네요.. 
보내주신 C&A Expert에 감사드리면서... 이제 본론에 들어갑니다~


취업준비생부터 시작해서 많은 직장인들에 이르기까지 
프레젠테이션 스킬은 갈수록 절실해져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저 같은 경우만 해도 요즘 필요성에 의해서 다시 PT를 공부하고 있는데요..
이와 같이 PT스킬을 요구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은 많은 정보들을 제공하여 줍니다.

그것도 짧은 시간에 핵심사항들만 콕콕 찝어서 말이죠..
왜냐하면.. 이 책은 수험서이기 때문입니다ㅎㅎ 

마음잡고 이 책을 읽기 시작! 중요하거나 제가 필요한 사항들을 줄을 그으면서 읽어 갔더니.. 
금방 다 읽을수가 있었습니다. 바쁜 현대인을 위한 책인거 같기도 하더군요^^ 


목표설정과 청중을 분석하는 등등의 스킬을 알려주는 기획단계..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의 다양한 조언들을 해주는 디자인단계.. 
복장, 목소리, 시선, 포스처등의 발표 스킬을 안내해주는 발표단계.. 

이렇게 크게 세부분으로 나뉘어지는 '읽기만 해도 느는 PT스킬'은
PT를 발표하는 위치에 있는이들에게는 교과서가 되기에 충분할 것 같습니다.

사진과 같이 슬라이드를 설명할때는 알기 쉽게 예를 들면서 비교하여 설명하고 있으며..
포스처를 설명할때는 사진을 곁들여 주는 친절(?)을 베풀기도 합니다.

PT능력에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필요성을 절감하고 계시다면 좋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p.s. 자격증 수험서라...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려 했으나..
       아직 준비중인지 홈페이지가 열리지가 않네요^^;; 자격증 종류.. 참~ 많은거 같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