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리뷰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SX60 HS 구매기

카메라에 있어서 전문가용이라 할 수 있는 플래그쉽 기종까지 써본 이후 디카만 남겨두고 다 처분한 지금 상황.. 하지만 다시 슬슬 뽐뿌가 몰려오고 있습니다. 예전처럼 자금을 막 쓸수는 없는지라 이제는 아래급에서 살펴보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로 불리고 있는 SX60 HS 를 구매해보았습니다. 엄청난 줌을 자랑하는 녀석인데 어느 정도의 성능을 내는지 궁금해서 구매를 했지요.



가격은 일반 DSLR에 비해서 매우 저렴한편입니다. 보급기 중에서도 가장 아래등급에 해당하는

정도의 가격이라 할까요. 하지만 35mm 기준으로 볼때 21~1365mm 의 화각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제가 가장 화각이 긴 렌즈가 500mm 까지 써보았으니 두배도 넘는군요.



다만 판형이 작다보니 그리 좋은 화질은 보여주지 못할듯 합니다.

케이스와 호환배터리등이 있네요. 그외에 정품보증서라던가 자잘하니 들어 있지요.




전자식 뷰파인더 92만 도트를 제공하고 있는데..

글쎄요 생각보다 만족스럽지 못하더군요. A7에서의 그것과 비교하면 영 별루~



망원 촬영에서 줌 인, 줌 아웃을 손쉽게 할 수 있는 기능의 버튼입니다.

나중에 쭈욱 당겨서 찍어볼때 어떤 화면이 나오는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액정이 이렇게 적용이 가능해 보고 찍는 셀카가 용이할듯 합니다.



플래쉬도 기본 장착되어 있군요.



하지만 무엇보다 하이엔드 카메라 SX60 HS 에 경우에는 망원이 최대의 장점일텐데요.

렌즈가 그리 밝지 못해 어두운곳에서는 쥐약일듯하지만 맑은 날에서는 어느정도의 성능을

보여줄지 내심 기대가 큽니다. 조만간 이 부분에 대해서 리뷰를 써보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