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생활의지혜

윈도우10 윈도우7 복구 쉽게 따라하기

윈도우10 으로 의도치 않은 업그레이드를 한후 좌절감(?) 맛보시는분들이 계실겁니다. 보통 이렇게 운영체제를 엎기 위해서는 새롭게 깔게 되는데 그럴때에 다시 자료들을 옮기고 프로그램을 새로 설치하는등의 작업은 귀찮아 원하시는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그런 와중에 자신도 모르게 업데이트를 눌러버렸다면 참으로 당혹스럽죠.





오늘 올리게 되는 배경을 장식해주는분도 그러한 당혹감을 느끼고서 SOS를 저에게 날린분이십니다. 하여튼 어찌해서 업데이트를 하고 나니 배경부터 아주 그냥 정신없게 바뀌었네요.





기존의 윈도우7 로 복구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합니다. 우선 아래의 윈도우 표시를 눌러서 설정에 들어가보세요.





그런 다음 안에 있는 아이콘 중 업데이트 및 복구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그럼 그 안에 이전의 윈도우7로 돌아가기라는 탭이 있습니다. 여기서 시작을 누르시면 되지요.





참고할만한 사항으로는 업글을 한 후 1개월 안에만 가능하다는것입니다. 이 기간안에는 결정을 해야만 합니다! 윈도우10 그대로 쓸지 원래대로 돌아갈지...





시작하기전에는 혹시나 모를 파일이 날라갈것을 방지하기 위해 백업을 하라는 내용의 안내문도 나오는데요. 실제로 제가 했을 경우 파일들은 그대로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러나 만약이라는것이 있기에 중요한 자료가 있으면 따로 챙겨두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여기 위에 이렇게 경고문구가 나오네요.





계속 진행을 하면 의외로 이렇게 다시 시작하며 빠른 시간내에 복구가 이뤄지게 됩니다. 다만 이렇게 하고 나니 일부 문제가 생기는것도 같지만 크게 변화되는것은 없는거 같습니다. 프린터 부분은 다시 설정해줘야 하는거 같은데.. 그 부분 땜에 다시 낼 SOS로 달려가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