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생활의지혜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쉽게 따라하기

연일 뜨거운 햇볕이 내리쬐고 있어 몸과 마음이 타들어가는것 같습니다. 특히나 제가 최근 이사를 했는데 아직까지 에어컨이 설치가 안되는 바람에 밤잠도 계속 설치네요. 이사 가실때 에어컨부터 반드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부분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저도 이번에 이사를 오면서 혹시나 변경하지 못한 주소가 있을것 같아 좀전에 신청했는데요. 그림만 보면 바로 따라하실수 있게끔 아주 쉽게 설명해보겠습니다^^





주소이전서비스 부분을 진행하기 위해 인터넷우체국을 들어가십니다. 그 다음 우편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난후 주거이전서비스를 눌러서 해당 내용안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때에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가입을 하지 않으셨다면 가입 절차를 진행하셔야 해당 서비스를 받으실수가 있습니다. 약간은 번거롭더라도 우편물을 놓치는것보다야 낫겠죠!





그리고 신청을 누르시구요.




여기에서 이름과 생년월일을 적어넣으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쉽고 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수 있으며 신청일자부터 3일후에 3개월간 진행이 가능하니 이전서비스를 받으셔서 혹시나 모를 우편물을 놓치는 일이 없으셨음 합니다!





그리고 참고로 이사가시는곳의 주소를 잘 모르신다면 위의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도로명으로 바뀌다보니 헷갈리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juso.go.kr 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