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재테크/재무설계

단기적금 추천 지금이 타이밍

최근 들어 금리가 들썩이고 있는 시기입니다. 이럴때에는 단기적금 추천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왜 그럴까요? 아래에서 바로 그 이유에 대해 알아봅니다.







현재는 본격적으로 금리가 인상이 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이럴때에 최대한의 혜택을 보기 위해서는 짧은 기간으로 적금을 드는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금리가 조금 높다고 하여 길게 가입을 했다가 나중에 좋은 혜택을 보는 상품을 들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자면 1년 미만의 단기적금 추천 상품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은행이 금리를 올릴수 밖에 없는 상황이 현시점입니다. 왜냐하면 미국의 금리 인상을 따라가지 않을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추가로 올해 우리나라는 1~2회 정도 금리가 오를수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저축을 처음 그리고 얼마 안하신분들에게도 이러한 단기적인 상품은 유리할수가 있습니다. 너무 길게 하다보면 저축에 대한 재미를 느끼기가 어렵고 중도해지를 할 경우 그 피해는 고스란히 사용자에게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또한 정기예금과 함께 주가연계증권인 ELS상품도 알아보는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원금보장형도 있어 어느정도 안정성을 담보할수가 있으며 수익률이 높아 젊은층을 위주로 많이 가입이 늘어가는 추세입니다.







이외에도 급여통장과 지출통장은 분리를 하는 통장쪼개기, 용도에 맞게 통장별로 이름을 적어놓는것도 계속적인 저축을 하는데에 있어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적금에 대한 추천상품과 이러한 재테크에 도움이 되는 저축법을 알아보고 싶다면 아래 재무설계센터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이벤트의 일환으로 무료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와 본인이 필요로 하는 정보에 대해 얻으실수가 있는 상황입니다.



-> 단기적금 추천 상품 안내 및 나만의 재테크 전략 알아보기(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