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재테크/재무설계

재테크의3원칙 주목할 부분

늦었다고 할때가 가장 빠른때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리 생각하지 않습니다. 늦었다고 생각이 된다면 늦은것입니다. 그러나 이를 조금이라도 만회하고 따라가기 위해서는 지금이라도 시작을 하여야 그런 생각을 조금이라도 지울수가 있습니다. 재테크의3원칙 부분을 기억하시고 돈을 불리고 싶으시다면 아래 내용을 살펴보시고 오늘이라도 행동에 옮겨보시기 바랍니다.







흔히 말하는 재테크의 3원칙. 어떤것일까요?

보통 3가지로 요약이 되는데 그것은 바로 수익성, 안정성, 유동성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수익성은 말 그대로 얼마를 투자해서 어느정도나 가지고 올수 있느냐입니다. 예를 들어 100만원을 저축하여 1년뒤 3만원의 이자가 생겼다면 3%입니다. 물론 세금을 제하고 물가상승률을 빼게 되면 이보다 훨씬 낮아지겠죠.







그리고 안정성이라는것은 보통 원금에 대한 손실이 없는것을 말합니다. 은행이 가장 안정성이 높다고 할수 있지만.. 은행에 돈을 넣어둔다면 수익성은 낮지만 주식이나 펀드에 돈을 넣어둘경우 어느정도의 손해 또한 생각을 해야겠지요. 너무 높은 수익성은 문제가 있지만 나이가 젊다면 어느정도 모험을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유동성은 다른말로 환급성으로도 표현이 됩니다. 이는 갑자기 돈이 필요하게 될때에 얼마나 빠르게 현금을 만들어 융통할수 있느냐입니다. 예금이 기간이 길어 만기가 많이 남았다고 한다면 유동성은 떨어진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누구나가 재테크를 할때에 수익성과 안정성 그리고 유동성까지 쫓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수익성과 안정성은 어느정도 상충이 되며 이를 모두 유지하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하느냐? 이게 바로 포인트일텐데요.







여기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이쯤되면 이 글에 대해서 짜증이 나실수도 있겠으나...

개인의 성향이나 자금 상황은 모두가 다르기에 어떤것이 딱 집어서 최고라고 말할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이러할때에는 개인마다 상황을 파악하여야 합니다.







이를 알아내기 위해서는 어느정도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즉, 자신의 자금상황을 알고 얼마나 모으고 싶으며 언제까지 필요한지. 

또한 현재 나이도 고려가 되어야만 합니다.

그래야 수익률을 높이고 성공률 또한 올릴수가 있는것입니다.







아래의 한국재무관리본부는 월 3천여명 이상이 상담을 받으며 도움을 받는곳입니다.

이러한 수치는 그만큼 신뢰도가 높고 확실하기에 나오는 숫자입니다.

현재 무료로 상담을 받을수 있는만큼 그냥 넘기시지 마시고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절대 후회는 하지 않으실겁니다.




=> 재테크의3원칙 안내 및 자신의 재테크 상황 안내받기(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