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문화·연예/책

유튜브의 신 삼일만에 보고나니

어느샌가부터 우리삶에 있어서 유튜브는 꽤나 가까운 존재로 자리하고 있다. 특히나 어린 연령일수록 더한데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보는걸 보면 게임아니면 유튜브다. 그만큼 앞으로의 존재가치가 더욱 클듯한 이 세계. 관심있게 지켜보던 와중에 유튜브의 신 이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다.







저번주는 기다린 시간이 의외로 많이 생겼던 주인지라 삼일만에 뚝딱 볼수 있었는데 길이도 길지 않고 크게 생각할 필요도 없기에 누구나가 빠르게 완독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우선 책을 읽고 나서 딱 느낀점은 제목 하나는 정말 제대로 잘 지었다이다.







아마도 이 책이 많이 팔린듯한데 제목에 훅해서 구매한이들이 많을것이다. 나처럼 말이다. 읽고 나서 남은 생각으로는 그리고 배운점으로는...







유튜브로 수익을 내고 싶다면 일주일에 2번은 꼭 업로드를 하여야 하며 정해진 날짜에 올리는것이 좋으며 오래도록 올릴수 있는 자기가 관심있는, 좋아하는, 지속적인 컨텐츠를 올리라는것이다. 최소한 1년은 넘게 아무 소득없이 올려야만 가능성을 볼수가 있다는 내용.







나도 가끔 유튜브에 업로드를 하지만 크게 신경은 쓰지 않고 있는편이다. 이제 앞으로 블로그에서 유튜브로 전환이 더욱 많이 일어날것인데.. 나도 컨텐츠를 하나 잡아 올려봐야 하려나. 그동안은 드론이나 RC카에 대해 조금씩 올렸는데 생각의 전환을 해봐야할 시점인것 같다. 







하지만 촬영도 해야 하고 편집도 해야하며 음성까지 넣는작업은 왠만한이는 생각만하다가 끝날듯하다. 그런점에서 볼때 억대 연봉을 아무렇지 않게 벌어들이는 유튜브의 신 대도서관은 대단한듯하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하여 1인미디어에 대해 자신의 신념이 확고한 대도서관의 생각을 만나볼수 있었다. 칭찬할만하고 응원해주고 싶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