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아이폰활용/iphone Tip

아이폰의 수신율이 만족스럽지 못하다면?



 며칠 전 미국의 CNN이 2010년 가장 실패한 기술로 아이폰의 데스그립을 선정하며 주목을
끌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끈 아이폰도 수신율이라는 단점으로 인하여 
출시 후에 말들이 많았죠. 오늘은 간단하게 아이폰의 수신율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아이폰의 수신율이 떨어진다면.. 그리고 호기심이 생긴다면
아래와 같이 한번 따라해보세요~ㅎㅎ 참고로 저는 포스팅을 위해 과감하게 실험을 감행!ㅎㅎ

약간(?)의 수신율 향상을 보았습니다~ 설정에서 일반 재설정으로 들어가세요.

설정 -> 일반 -> 재설정


그 다음으로 네트워크 재설정을 누르신 후 오른쪽에 화면에 있는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을 누르시게 되면 끝입니다.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한번 더 클릭


그럼 아이폰이 재부팅되면서 네트워크가 초기 상태로 설정되게 됩니다. 만약 자신의 집에 공유기가 있어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있었다면..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었다면 새로이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위의 방법은 아이폰 관련 서적에서 우연히 보았던 내용인데요.. 저 같은 경우 원래 수신이 잘되는곳에
있어 크게 느끼지는 못하겠네요. 벤치비로 속도 측정을 해 본 결과 약간의 상승은 했지만 그리 크게 변화는 없네요~

아이폰의 수신율이 그닥 좋지는 않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들의 얘기도 나오는거 같습니다.
추후 아이폰5에서는 수신율 부분이 만족스러울 정도로 개선되어서 나오면 좋겠네요~ 이상 조로였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