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아이폰활용/iphone Application

아이폰 - 내가 먹는 음식 궁합은 맞는걸까?[음식궁합]


궁합이란 본래 결혼을 앞두고 있는 양가집에서 신랑과 신부의 사주를 오행에 맞추어 보아서 앞으로 부부로서의 좋고 나쁨을 미리 알아보는점을 말합니다. 풍습이라고 할 수 있죠. 이처럼 좋고 나쁨을 의미하는 궁합은 남녀사이뿐만이 아니라 음식에서도 흔히 쓰이게 됩니다.

음식들 중 같이 먹게 되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더욱 좋은 효과를 발휘할수도 있으나 궁합이 나쁜 음식을 함께 먹게 되면 오히려 반대로 좋지 않은 결과를 나을수도 있습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웰빙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의 추세에 맞게 음식간의 궁합을 알아볼 수 있다는 "음식궁합" 아이폰어플을 소개합니다. 원래는 유료이나 현재 무료행사중이니 필요하신분들은 얼른 받아두시길 권합니다^^

♣ 음식궁합 어플 받으러 가기 -> http://itunes.apple.com/kr/app/id411693102#


"음식궁합" 아이폰어플의 메인 화면입니다. 야채나 곡물, 과일, 해산물, 육류와 같은 음식간의 궁합을 알아볼 수 있으며 감기약이나 기침약, 고혈압약과 같은 약물과 함께 섭취하게 되면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음식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기타에는 와인이나 콜라, 홍차, 수정과등의 음식의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제철이 표시되어 있는 음식을 클릭하게 되면 위와 같이 간단한 설명과 함께 음식궁합이 나와 있습니다. 해당 음식궁합을 클릭하게 되면 간단한 설명을 통하여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도 설명이 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음식궁합" 아이폰어플에서는 궁합이 좋은 음식만 소개되어 있는것이 아닙니다. 스마일 표시가 아닌 다른 표정의 음식들은 해당 음식과 좋지 않은 궁합을 나타내어 줍니다. 약간 살펴보았는데 무심코 같이 먹은 음식이 많더라구요;;


많은 음식들중에서 자신이 찾고자 하는 음식을 쉽게 찾기란 그리 수월한 일이 아닙니다. 따라서 이 어플에서는 검색메뉴를 이용하여 음식궁합을 검색할 수 있는 메뉴란도 따로 만들어 친절히 안내를 하는 모습입니다. 여기에서는 음식명뿐만이 아니라 병명을 검색하게 될 경우 궁합이 좋은 음식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음식 궁합이 맞지 않을 경우 병을 유발한다거나 영양분 흡수를 방해할 수 있으며 약물을 섭취할때에 무심코 다른 약물을 같이 섭취하게 되면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제 음식 궁합을 맞춰서 드셔보세요! 그나저나 날씨가 더워져서 그런지 입맛이 떨어져서 큰일입니다. 더울때일수록 끼니 거르지 말고 잘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해피아르카-링크] 아이폰, 아이패드케이스 판매 전문샵
[월넛케이스-링크] 핸드폰악세사리 전문 쇼핑몰
[최신스마트폰-링크] 최신스마트폰 무료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