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리뷰

다양한 컨텐츠들을 다국어 자막서비스로 만날 수 있는 '쇼붐'


언제부터인지 한류라는 말이 나오기 시작하더니 지금에 와서는 한류가 붐이 될 정도로 날이 갈수록 발전하는 양상입니다. 지난 8일에는 익산시가 한류브랜드산업 메카의 도시 선언을 할 정도로 기업뿐만이 아니라 정부, 지자체에서도 한류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한류를 알리는데 또 다른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사이트 쇼붐이 탄생했습니다.

쇼붐은 해외교민들이나 한류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들과 한국말을 쉽게 배우고 싶은 외국인이나 교포2세들을 위해 최고의 서비스가 될 듯 합니다. 국내, 해외 특허를 받은 실시간 자막서비스를 비롯하여 드라마, 연예오락, 영화, 뮤직비디오, 베스트셀러등 다양한 컨텐츠들에 자막을 제공하여 자연스레 우리 문화를 즐기고 한글을 배울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럼 쇼붐에 어떠한 기능들이 있는지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다국어 자막 서비스

 

우선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다국어 자막 서비스입니다. 공중파와 일부 음악채널과 골프채널에 드라마 위주의 실시간 자막 지원이 됩니다. 한국어뿐만이 아니라 영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스페인어, 태국어가 지원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실시간 자막서비스는 지난번에 제가 소개드렸던 ionair.tv 와 유사한 서비스이며 국내와 해외에서 특허를 받았다고 합니다. 한국말을 배우고 싶은 외국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듯하네요.

 

2. 다국어 서비스로 즐기는 K-News



 

방송 연예오락 스타인터뷰등을 이제 다국어 서비스로 즐길수가 있습니다. 우리들이야 뭐 당연히 아무 신문사에서나 뉴스를 보면 되지만 언어 장벽이 있는 외국인들이나 교포들에게는 큰 벽으로 다가옵니다. 하지만 K-News에서는 한국어뿐만이 아니라 영어, 일본어로도 서비스를 제공하여 한류 컨텐츠들을 마음껏 즐길 수 있을 듯 합니다. 그리고 모든 기사에 관련동영상, 사진, 기사가 제공되어 복합 컨텐츠로 즐길 수 있습니다.

 

3. Kpop을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서비스

 


 

최근 들어 싸이에 인기에 힘입어 Kpop의 위상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Kpop을 한국말로 따라 부를 수 있게 발음으로 된 자막(영어, 일본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뮤직비디오의 가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mp3 음악파일과 mp4 영상파일 다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신 콘서트 영상도 있을만큼 다양한 컨텐츠들을 보유하고 있더군요.

 

4. 드라마, 연예오락 프로그램에서 즐기는 자막 서비스

 


 

바쁜 일상에 자신이 좋아하는 드라마나 연예오락 프로그램을 항상 본방사수하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준비된 카테고리가 바로 Drama&More입니다. 방송이 끝나고 나서 4시간안에 영상이 올라올만큼 빠르게 업데이트 되며 한국어를 포함해서 일본어, 영어, 중국어 자막이 지원됩니다. 위에 캡쳐한 이미지에서 리스트를 보면 아시겠지만 순차적으로 다국어 자막들이 제공되는 모습입니다. 한국말을 배우고 싶은 외국인들에게 도움이 되지만 반대로 우리나라 사람이 영어를 배우는데에도 유용할 듯 싶네요. 그리고 서비스를 이용할때에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이 가능하게 되어 스트리밍 환경이 좋지 않은곳에서 다운로드로도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5. 영화와 최신 베스트셀러도 이제 쇼붐에서

 


 

최신영화 스트리밍과 다운로드 서비스도 쇼룸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국어 자막서비스로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가 제공되며 다국어 영화정보도 포함하고 있어 외국인들도 영화에 대한 정보를 살펴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제 관심을 끌었던 E-Book 서비스. 이제 서점갈일이 없겠네요. 쇼붐에서 한국, 중국, 일본 최신 서적 서비스를 제공하여 책들을 무제한 렌트하여 볼 수가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무료컨텐츠들이 있어 드라마나 연예오락, 뉴스정보를 무료로 볼 수 있었구요. 최신 영화 또한 무료로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무료컨텐츠에는 자막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해외에서 읽기 힘든 한국의 베스트셀러를 손쉽게 만나볼 수 있고 다양한 컨텐츠들을 다국어 자막 서비스로 즐길 수 있는 쇼붐.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 쇼붐 바로가기 http://www.showboo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