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리뷰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5000 사용기

언젠가부터 자고 일어나면 목이 칼칼하고 코가 막히는 현상을 경험하였는데요. 그것이 도로 주변으로 이사를 오고 난후부터 지속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요즘 CF도 많이 나오고 하는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5000 구매를 했습니다. 아직까지 제가 사용하기에는 큰 용량이지만 나중을 봐서 적당한 크기로 구매를 하였지요.





생각보다 큰 사이즈의 이녀석은 나온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AX5000 이라는 모델로 나온지 몇개월 되지 않았지요. 아무래도 봄철 가장 인기가 많은 녀석이기에 때를 맞추어 나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제가 이모델을 고른 이유는 단순합니다. 국내 제품으로 우선 신뢰감이 가고 가장 많이 팔리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것에 따라서 종류별로 저는 삼성이나 LG로 왔다갔다 합니다^^







깔끔한 디자인의 삼성 공기청정기 블루스카이 5000 은 위쪽 디스플레이에 공기 상태가 디지털로 나오게 됩니다. 특히나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가 숫자와 색으로 나와서 인상적이네요.





가이드라인이 이렇게 함께 제공되기에 보기에 편합니다.





필터 세이빙이 되는 모델이라 2년에 한번만 교체를 하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런걸 쓰다보면 바꿔야 하는 타이밍을 놓치기 십상인데 위에 필터도 교체시기를 알려주어 편리합니다. 오래도록 고장이 나지 않고 써야 할터인데요.





제가 중요시하는 소비전력량은 60W로 준수한 편입니다.





이쪽편에서 공기 청정도를 감지하나보네요.







사용하기전 숯이 들어있는 탈취필터에 비닐을 제거해주어야만 합니다. 반드시 해야지요!







그러고 난후 실제 사용을 하면 됩니다. 사실 많이 궁금했습니다. 실제 제가 사용하고 있는곳에서의 미세먼지 농도는 어느정도일까? 눈으로 보이지가 않으니 모르자나요.





근데 이렇습니다. 미세먼지량이 생각보다 높았습니다. 처음에 작동을 하니 빨간색이 표시되더군요. 그리고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면 먼지가 나갈줄 알았는데 오히려 반대입니다. 저수치는 문을 열때마다 올라가게 됩니다;;


공기를 쾌적하게 사용하시고 싶은분들은 이런 공기청정기 하나 구비해놓는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