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리뷰

포시엠 선풍기 CM-20DCW 장단점 분석

무더운 날씨가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여름인지라 피할수 없는 운명이긴 한데요. 그래도 항상 이맘때쯤 찾아오는 이런 더위는 힘을 빠지게 합니다. 여름에 있어서 필수품이라 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선풍기는 빼놓을수가 없지요. 이번에 포시엠 선풍기 CM-20DCW 구매를 했습니다. 많은분들이 찾는만큼 리뷰 찾으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솔직 담백 리뷰 진행해보겠습니다.





상품 후기에서도 많이 보셨을테지만 포시엠 선풍기 저한테 오는데 많은 인내심을 가져야만 했습니다. CM-20DCW 같은 경우 2016년형 제품이라 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생산라인이 그리 풍족하지 못한듯 합니다.





사진에서 보시듯이 박스는 영 상태가 좋지 못한채로 왔네요. 하지만 제품에는 전혀 이상은 없었습니다.





박스안에 내용 구성물인데요.





함께 동봉되는 제품 설명서를 보고 후딱 조립하시면 됩니다. 그리 어려운 부분은 없어요.





제가 구매하기전 놀란 부분. 초절전 직류 모터를 사용하는지라 소비전력이 매우 절약됩니다.

가장 낮은 1단일때는 2.4W 이며 12단으로 올리더라도 18W 밖에 전력이 소비되지 않네요. 주구장창 켜놔도 되겠습니다 ㅋ






깔끔한 날개와 화이트로 인테리어 보조용으로도 손색이 없을듯 합니다.







그럼 이제 며칠간 사용한 포시엠 선풍기! CM-20DCW 장단점을 제 나름대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 전기절약 효과 우수, 12단의 속도 조절이 가능해 아주 약한 바람을 사용하는데에도 유리, 확인할바는 없지만 음이온 방출 버튼이 따로 존재



단점 - 날도 더운데 배송이 오는데 1주일도 넘게 걸림, 조작할때에 나는 버튼음이 조금 커서 신경 쓰임, 프로펠러가 작음, 가격이 조금 비쌈





대충 이정도가 되겠습니다. 이 모델의 경우 가격은 5만원대 후반정도가 되는데요. 가격에 비해 가성비는 그리 훌륭하진 않은거 같습니다. 또한 배송이 좀 늦더라도 기다릴 자신이 있으시다면 사용해보는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그럼에도 12단계로 속도 조절이 가능한것과 전기비 절약은 큰 메리트가 있으니 꼼꼼히 따져보시고 구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