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리뷰

lg듀얼에어컨 2in1 FQ181DT1W 구매기

유난히도 더운 올해 여름. 지금 기록들만 보더라도 이번 2016년도가 얼마나 더운지를 알수가 있지요. 이런 상황에 제가 최근 일주일정도는 집에 에어컨이 없어서 제대로 된 고생을 했습니다. 흡사 일사병을 걸린것처럼 힘도 없고 매사에 의욕이 없는 상황까지 갔는데요. 다행히도 오늘 lg듀얼에어컨 2in1 FQ181DT1W 라는 모델을 설치해서 한시름을 놓았습니다.





이제 오랜시간 저의 거실에서 여름을 지켜줄 lg듀얼에어컨 2in1 ! 제가 원래는 김연아가 광고하고 있는 무풍에어컨을 사려고 했습니다. 근데 이뿌긴 한데 멀리 퍼져나가는데엔 어느정도 한계가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며칠이 딜레이가 된것이라지요.





모델명은 FQ181DT1W 입니다. 이름처럼 18평형 모델이구요. 고민하던 16평보다야 더욱 빠른 타이밍에 집을 시원하게 할 수 있을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거실 분위기와 은근 매치가 되어 다행이네요^^





냉장고에도 이런게 붙어 있던거 같던데.. 요새 lg 전자제품은 이런게 많나 봅니다.





1등급이라고 해서 에너지 환급을 받을수가 있을것 같은데요. 그것도 신청하면서 차차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매립식에 설치를 할때에는 따로이 배관 커버를 구매해놓으시는게 깔끔합니다. 저는 어짜피 소파로 가릴것이기에 이부분은 생략했습니다.





반면에 lg듀얼에어컨 2in1 으로 함께 따라나오는 벽걸이 쪽에는 이렇게 커버를 미리 구매하여 기사님께 말씀드려서 붙일수가 있었답니다. 생각보다 오랜시간 고생하시더라구요. 2~3시간 이상은 하신거 같다능....





이렇게 리모콘은 두개가 지급이 되구요. 혼용은 되겠지만 그냥 맞게 사용하는것이 좋겠죠.





하지만 요즘 누진제가 문제가 있다고 말하듯이 전력 사용량은 장난이 아닙니다. 다음 시간에는 이런류의 2in1 의 가정용 에어컨을 사용할 경우 어느정도의 실시간 사용량을 발휘(?)하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