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재테크/재무설계

정기적금 금리비교 해결법은★

정기적금 금리비교 해결법 알아보기







올해 들어 미국의 금리가 인상이 되면서 우리나라 한국은행의 기준금리도 올라갈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그대로 유지가 되고 있는 모양세입니다. 하지만 올 연말에 인상 가능성이 높은것으로 나타나는데요. 저축을 하시는분들이라면 꼼꼼히 따져보셔야 하겠습니다.







그럼 현재 우리나라 시중은행들의 정기적금 금리비교 부분부터 짚고 넘어가볼까요?

금융감독원이 운영하고 있는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에 따르면 현재 1금융권의 은행들의 금리는 대체로 1%후반에서 2%로 주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뱅크 자유적금이 얼마 전 출시가 되면서 최고 우대금리가 2.20%까지 주어지고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그렇다면 저축은행들의 상황은 어떠할까요?



당연스럽게도 1금융권보다는 조금씩 높은 양상입니다. 높은 순위권에 있는 저축은행들의 정기적금 금리비교시에 2%후반에서 3%까지도 보입니다. 특히나 아주저축은행의 삼삼오오함께만든적금의 경우 최고 우대금리가 무려 4.50%까지 주어지고 있습니다.







이렇듯 은행의 갯수만큼이나 적금 금리는 매우 다양합니다. 그폭도 어느정도선에는 있으나 이것이 쌓이면 크기에 절대 무시못할 상황입니다. 보통 은행의 적금을 들때에 가장 먼저보는것이 금리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글도 읽고 계실것이고 말이죠.







같은 돈을 넣더라도 조금 더 이자를 챙길수가 있다면 절대 마다할 필요가 없죠. 허나 이점은 눈여겨 보셔야만 합니다. 보통 은행에 가면 현수막이나 전단지로 0.00%라고 되어 있는데 이것이 자신에 맞는 부분이 있는지 살펴야만 합니다. 우대금리라는것에 의해서 같은 상품이라도 1% 넘게 차이가 날수 있으니 말이죠.







또한 다양한 은행들에 우대금리들의 항목은 그 수도 많고 혜택도 많은 차이가 납니다. 따라서 여기에서 꼼꼼히 따져보셔야하는것이죠. 어느정도 경제지식이 있고 검색 능력이 있으시다면 또한 발품을 많이 파실 생각이라면 직접 하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보통의 경우 시간과 노력이 많이 투자가 되어야 하는데 그것이 쉽지는 않은 일이죠.







따라서 이럴때에는 재무상담을 통하여 이러한 부분을 파악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금리비교 뿐만이 아니라 이곳에서는 재테크에 대한 부분까지 언급을 해주기에 필요하다면 유익한 정보들을 많이 받을수가 있습니다.







또한 현재 무료상담을 진행중입니다. 매월 3천여명이 이용하고 있을정도로 신뢰도가 높으며 재무상담하면 이제는 아래의 한국재무관리본부가 중심이 된 상황입니다. 아무쪼록 유익한 정보들을 얻고 그에 따라 목돈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정기적금 금리비교 안내 및 자신에 맞는 재테크 항목 상담받기(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