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재테크/재무설계

원금보장형 ELS 시작은 어떻게?

요즘은 젊은층들에서도 수익을 위한 상품문의가 많습니다. 어떻게 하면 자신이 모으고 있는 돈을 효율적으로 불릴수 있을지에 대해 많이들 고민을 하는데요. 계속해서 금리가 인상된다고는 하지만 은행들의 예금금리만큼은 거의 변화가 없어 예금자들의 속을 타게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때 원금보장형 ELS 시작이 해결법이 될수 있는데요. 이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ELS에 대한 개념을 아셔야겠습니다. ELS는 쉽게 말해 주식관련지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개별 주식의 가격이나 주가지수의 변동에 연계가 되어서 투자수익이 변동이 되는 파생결합증권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또 원금보장형 ELS 와 비보장형상품이 나뉘어지는데요. 전자가 안정성이 있는 반면 후자에서는 원금손실 가능성이 있으나 기대수익률이 높다고 하겠습니다.







그리고 ELS는 수익구조에 따라 여러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만기까지 기초자산의 가격이 한번이라도 미리 정하여 놓았던 범위를 이탈하게 되면 지급수익률이 확정이 되는 녹아웃형, 스텝다운형, 콜스프레드, 컨버터블, 디지털구조형등 다양한 형식이 있으며 처음부터 이해가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다시 한번 말해 증권회사에서 발행을 하여 자본시장법에 근거한 법령에 따라 유가증권을 매입하여 투자를 하고 여기에 만기수익률을 정하며 원금보장을 하게 되는것을 말합니다.







솔직히 처음 듣게 되면 이것이 무엇인지 감은 오지만 어떤식으로 시작을 하여야 할지 막막하실겁니다. 또한 여기에서 고민만 하다가 금새 잊어버리고 그만 두시는분이 대다수입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핵심은 그렇게 하지 마시라는겁니다.







조금만 찾아보면 도움이 될 수 있는 기관이 있습니다. 바로 재무설계기관인데요. 이곳에서는 원금보장형 ELS 진행에 있어 조언을 해주게 되며 본인에게 필요한 재테크에 대한 방안까지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조언을 받으면 유료라고 걱정하시는분도 계실테지만 현재 상황에서는 이벤트의 일환으로 무료로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제대로만 이용하신다면 돈을 불려나가는데 있어 좋은 계기가 될수 있습니다.



혹시 망설이기만 하고 실행에 옮기지 못하고 생각만 하고 계신가요? 이제 실행에 옮겨보시기 바랍니다.



=> ELS 정보(원금보장형) 문의 및 자신에게 맞는 재테크 방법 문의(1:1 전과정 무료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