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재테크/재무설계

사회초년생 재테크 지금이 기회

모든일에는 유리한 시기가 있습니다. 같은 일을 또는 행동을 하더라도 보다 높은 효율을 올릴수 있다면? 마다할 필요가 없겠죠. 사회초년생 재테크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은 20대에 사회생활을 시작하며 빠르게 시작할수록 좋습니다. 30대라구요? 괜찮습니다. 지금 이글을 보고 있는 지금 이순간이 바로 그때일수가 있습니다.







우리는 자본주의사회에 살고 있습니다. 행복에 있어 모든것이 돈은 아니지만... 아주 많은 요소를 차지한다는건 부정할수 없는 사실이고 이글을 읽으시는 바로 여러분도 아실겁니다. 물질적인 요소가 풍부하게 되면 그만큼 여유가 많아지고 보다 넓은 시야를 가지며 마음 또한 관대로워질수가 있습니다. 보다 안정적인 상태가 되는것이죠.







제가 이말을 하는것은 보다 빠르게 행동에 옮기라는것을 강조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사회초년생 재테크 방법론적으로 보면 상당히 많습니다. 솔직히 지금 인터넷을 조금만 검색해보아도 많은 요소들이 나옵니다. 조금만 말해볼까요?







월급에 절반이상을 모아라, 가계부를 작성하여 수입과 지출을 분석하라, 저축을 하는것은 재테크의 기본이다, 통장을 쪼개라, 월급통장은 CMA로 선택을 하라, 주택청약에 가입해서 청약을 노려라, 적립식펀드 ELS와 같은 수익률이 높은 상품에 가입하라, 항상 경제에 관심을 가져라 등등.. 사회초년생 재테크만 하더라도 그 방법이 무수합니다.







이중에는 처음 들은것도 있을것이고 이미 알고 있는것도 있을겁니다. 그렇다면 실천률은 얼마나 될까요? 안타깝지만 지식을 가지고 있더라도 몸소 실천하는 비율은 매우 적습니다. 모든 행동에 책임을 지고 혼자 헤쳐나아가야만 하는 성인이기에 그리고 학창시절에 부모님이나 선생님과 같은 누군가가 옆에서 말해주지 않기에 마음을 다잡고 실천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자신이 의지력이 약하다. 또한 끝까지 재테크에 대한 정보들을 습득하고 계속해서 나아가고자 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미 선진국에는 이러한 분야에 대한 전문가들과 조언을 듣는것이 많이 보편화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 초기단계입니다. 따라서 현재 보편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보다 널리 보급을 시키기 위해 무료로 진행중에 있습니다. 지금이 부담을 가지지 않고 진행할수 있는 기회일수가 있는것입니다.







재무분야의 전문가들에게 재테크에 대한 방법론을 들어보고 또한 실천율을 높여보시기 바랍니다. 누군가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주고 바른길로 인도해준다면 그만큼 성공확률은 높아지게 됩니다. 지금 당장 아래에서 재무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받고 그에 따라 행동에 옮겨보시기 바랍니다.



=> 1:1 재무설계사 재테크 관련 상담받기(전과정 무료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