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아이폰활용/iphone Application

택시바가지요금 이제 걱정말자![택시미터기]


최근 택시미터기 어플이 나와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현재 두종류의 어플이 같은
시기에 나와서 많은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택시미터기"에 대한 어플을 소개할까합니다.

 택시미터기

* 카테고리 : 유틸리티
* 등록일 : 2011.02.26
* 크기 : 1.6 MB
* 개발자 : Robert Bae
* 요구사항 : ios 4.0 버전 이상


한줄평 : 택시미터기 조작.. 걸리기만 해봐~ㅎㅎ
 
 


▷ 스마트폰의 GPS기능 이용!


택시미터기 어플은 스마트폰에 있는 GPS기능을 이용하여 실제의 택시 미터기와 동일하게 요금이
올라가게 됩니다. 기본요금은 2400원으로 진행되게 되는데요.. 제가 살고 있는 대구는 2200원이 기본인데..

이런 부분은 곧 개선되지 않을까 싶네요~ 개발자도 그 부분은 업데이트 한다고 하니 기대해봐야겠어요^^

▷ 속도, 거리, 시간, 요금 표시


자신이 타고 있는 택시에서 총거리와 시간이 표시되며 요금이 올라가게 됩니다.
심야할증 시간에는 별도로 버튼이 있어 누를수가 있더군요~ 이 시간대에 택시는 피하는것이^^

▷ 테스트 결과 정확도 높은듯!


종료 후에는 자신이 타고 온 경로도 알아볼수가 있습니다. 이 "택시미터기" 어플에서 가장 궁금한점..

과연 얼마나 정확할것인가? 기본요금이 다르긴 했지만 요금이 올라가는 속도는 거의 유사했습니다~
물론 한번뿐이긴 했지만.. 일단 합격이었어요~ㅎㅎ 이제 혹시나 모를 미터기조작은 피할수가 있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인해서 우리 생활이 많이 달라지고 있군요^^ 재미있는 세상입니다~ㅎㅎ

혹시 택시를 타게 되신다면 "택시미터기" 어플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