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생활의지혜

부산 지역 첫눈의 기준은 무엇일까..

부산 지역에는 오늘 벌써 첫눈이 내렸다고 하네요..
11월 중순이 살짝 넘어간 시점에서 벌써 첫눈이라니... 그것도 부산에 말이죠..
날씨가 정말 제멋대로인듯 해요..

그래도 제가 사는 지역에는 눈이 안올듯.. 부산보다 훨씬 위쪽에 있는데도
이곳은 왜 그런지 눈을 보기가 참 힘이 드네요.. 와도 진짜 쬐끔 오구;;

Paris under the snow
Paris under the snow by Gregory Bastien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제 고향이 섬이기에 어린시절부터 눈을 보기가 참 힘들었답니다
보통 나이가 들면 눈이 오면 걱정부터 한다는데.. 저는 아직 눈이 오기 기다려지고 설레이네요..
아직 제가 어린가봐요 ㅎㅎ

근데 첫눈의 기준이 무엇인지 아세요?? 만약 서울일 경우 여의도에는 내렸는데 서울의 기상관측소가 있는 종로구 송월동에 눈이 오지 않았다면 공식적인 첫눈으로 인정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반드시 그 지역의 기상관측소가 있는 곳에 눈이 내려야 공식적인 첫눈으로 인정이 된다고 하네요..
이상한 기준 같으면서도 나름 현명한 선택일 것 같기도 하네요..

이번 겨울 첫눈이 오는 날.. 어떤 추억을 남기실건가요?^^ 좋은 추억들 많이 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