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리뷰

LG유플러스 최초 LTE폰 옵티머스LTE 26일부터 예약판매실시

LG유플러스 최초 LTE폰이 될 옵티머스LTE가 오는 26일부터 예약판매를 실시합니다. 21일, 바로 어제죠. 대만의 스마트폰 업체인 HTC에서는 국내에서 최초로 LTE폰을 출시했습니다. 해외업체인 HTC가 국내최초로 LTE폰을 출시했지만 국내의 대표적인 업체라 할 수 있는 LG와 삼성전자에서도 곧 LTE폰을 출시할듯합니다.

          대한민국 최고 스펙폰을 지향하는 옵티머스 LTE


대한민국 최고의 스펙폰을 지향한다는 옵티머스 LTE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 브랜드 : LG 옵티머스 LTE
- 통신방식 : 4G(LTE)
- CPU : 1.5GHz(듀얼코어)
- 디스플레이 : 4.5인치, 해상도 1280 X 720, IPS-HD 정전식 터치화면
-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2.3(진저브레드)
- 메모리 : 4G, 외장메모리 , microSD, microSDHC(최대권장용량 32G)
- 배터리용량 : 1830 mAh
- 크기 : 6.79(가로) X 13.29(세로) X 1.04cm(두께)
- 부피 : 94cc


스펙상으로만 살펴보면 LG가 밝히고 있는대로 최고의 스펙을 지향하는 폰이 될것 같습니다. 경쟁모델이 될 갤럭시S2 LTE와 비교해도 동일한 운영체제, CPU를 가지고 있으며 디스플레이 부분에서는 HD급을 지원해 오히려 경쟁모델을 앞서는 모습입니다. 스펙이 모든것을 좌우하는것은 아니지만 일단 겉모습만 봐서는 앞서는게 사실입니다.


          타사보다 2배 빠른속도, 요금제는?


위의 그림에서도 나타나듯이 유플러스 LTE는 대한민국의 최고의 속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최대 75Mbps의 속도는 타사의 LTE나 와이브로 서비스에 비하여 2배가 더 빠르며 기존의 3G속도(HSPA 기준 이론상 최고 속도)보다는 5배 이상의 속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LTE에 있어서 무제한요금제가 없을 경우 이러한 메리트는 충족시키기 어려워 보입니다. 현재 SKT와 KT는 LTE에 있어 무제한 요금제는 없다고 밝히고 있으며 LG유플러스의 경우에도 크게 다르지는 않을듯 보입니다.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LTE.. 기대할 수 없는걸까요?

          26일부터 옵티머스LTE 예약판매실시


현재 유플러스 LTE서비스는 네트워크가 구축되고 있는중입니다. 이번달말까지 수도권을 포함한 6대광역시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올해말까지 수도권과 6대광역시를 포함한 82개 시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내년 6월이면 세계최초로 전국망을 갖추게 되는데 이는 타사의 서비스보다 빠르게 구축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수도권이나 광역시에 위치하면서 남들보다 빠르게 먼저 LTE를 사용하고 싶다면 오는 26일부터 진행되는 예약판매행사(upluslte.co.kr)에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기존의 3G 요금제보다는 비싸게 책정되어 부담이 될 LTE요금제.. 소비자들이 이용하는데 있어 저렴하고 만족할만한 요금제가 탄생했음 하는 바램입니다. 그래야 위와 같은 멋진 폰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을테니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