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리뷰

광시야각 모니터로 즐기는 나만의 세상 A-MVA패널[모니터추천,S24A350T]


광시야각 모니터로 즐기는 나만의 세상, S24A350T를 소개합니다. 우선 이글은 삼성 싱크마스터 모니터 체험단에 선정되어 작성하는글임을 밝혀둡니다. 예전과 달리 요즘 나오는 모니터들은 광시야각을 채용하여 사용자들에게 편리를 제공합니다. S24A350T 또한 이러한 광시야각(상하 178도) 모니터중에 하나입니다.

◈ S24A350T 모니터 추천 관련글 보러가기

2011/09/22 - [Zorro's 라이프/리뷰] - 고급스런 디자인, LED와 3000:1 정적명암비의 만남 S24A350T[모니터 추천]


광시야각 모니터의 경우에는 상하좌우와 같이 다양한 각도에서 폭넓게 시청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특히나 S24A350T는 광시야각은 물론 각도에 따른 색상의 왜곡 또한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이용자는 보다 폭넓은 각도에서 보고자 하는 화면을 뚜렷하게 볼수가 있지요. 그럼 실제 각도에 따라 어떻게 화면이 표시되는지 사진과 동영상을 통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측면과 아래에서 사진을 볼때에 색상의 왜곡이 거의 발생하지 않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위에서 볼때나 왼쪽에서 볼때도 위와 같이 나오겠죠. 광시야각이 제대로 지원되지 않을 경우 자신이 앉은 위치(의자의 높낮이)에 따라 다른 색감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재생시에도 다양한 각도에서 시청이 가능하게 됩니다. 동영상 같은 경우 측면이나 아래에서 보는 경우가 종종 있게 되는데 이러한때에 매우 유용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다른 모니터와 비교하여 광시야각의 유무지원의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이 이번에 받게 된 S24A350T, 오른쪽이 몇해전 구입한 싱크마스터 2232BW가 되겠습니다. 그 당시에는 꽤나 넓은 모니터로 비싼값에 구매를 했었는데 세월앞에 장사는 없나 봅니다. 기본적으로도 색감에서 차이가 많이 나는군요 ㅎㅎ 다른 각도에서 보게 되면 이러한 차이는 더욱 심해집니다.


▲ SyncMaster SA350(S24A350T)


▲ SyncMaster 2232BW

같은 화면을 아래에서 보았을때의 사진입니다. 예전에 구입한 모니터는 거의 아래에서는 볼 수가 없을 정도네요;; 광시야각의 유무에 따라 이렇게 많은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광시야각의 이점은 영상을 볼때에 더욱 유용하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침대가 우측에 있는데 S24A350T를 사용하고 난 후로는 모니터를 돌리지 않고 영상을 보게 됩니다. 돌리거나 돌리지 않거나 별 차이가 없으니 말이죠. 추후 모니터를 구입하게 되신다면 넓은 시야각을 가지게 되는 모니터를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상하좌우 어디서든 마음껏 즐기실 수 있으니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