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RC이야기

rc 이야기 팬텀

최근들어 rc 에 대해 관심이 많다보니 블로그에도 자연스레 rc 에 대한 이야기들이 넘쳐나는것 같습니다. 이에 rc 이야기라는 카테고리를 만들어 한번씩 그에 관한 이야기들을 풀어갈까 합니다. rc 하시는분들에게는 다 아실수도 있지만 초보나 모르는분들에게는 새로운 세상이니 말이죠^^



rc헬기에서 비행기, 보트, 자동차에 이어 입문하게 된 멀티콥터. 가장 제대로 활용되고 있는 녀석이 바로 사진에 보이는 팬텀이라는 녀석입니다. DJI에서 나온 팬텀은 제가 가지고 있는 모델인 팬텀1을 시작으로 팬텀 비전, 팬텀2, 팬텀FC40 까지 라인업을 늘리고 있습니다.



지금보다 rc 멀티콥터가 대중화될 미래에 보다 많은분들에게 이 팬텀은 사랑을 받을 것 같습니다. 이유인즉슨 완제품으로 나오기에 간단한 세팅 후 배터리만 연결해주면 누구나 쉽게 날릴 수 있기 때문이죠. 거기다가 팬텀 비전과 같은 모델은 자체에 카메라까지 달고 있어 펀용으로 촬영까지 쉽게할수가 있습니다. 짐벌이 빠져있어 떨림 현상이 있지만 간편하게 사용하실분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모델이 되겠죠.


팬텀DJI사의 효자모델 팬텀


다른 기체에 비해 확장성은 낮지만 이마저도 rc 입문자들에게는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부분에 그닥 신경쓸 필요가 없고 하얀색의 이쁜 디자인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을 수 있는 요소라 할 수 있겠습니다. 초보들이 쓰기에는 좋지만 그렇다고 가격까지 초보적이지는 않습니다. 생각보다 높은 가격이나 이러한 점이 걱정이시라면 팬텀과 비슷한 계열의 다른 회사 제품을 사면 저렴하게 운용하실수도 있겠습니다.





팬텀팬텀 플라스틱 스탠드.. 랜딩 길이가 길어짐.


이러한 팬텀에 얼마 전 약간의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단돈 2000원 들었는데요. 랜딩 스키드가 짧아 짐벌 장착시 짐벌이 바닥에 끌리곤 했는데 이걸로 간단하게 해결했네요. 혹시나 필요하신분이 계시다면 rc 샵에서 2000원만 투자해보세요~






'Zorro's 라이프 > RC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헬리캠 가격 어느정도일까  (6) 2014.02.15
하이텍x4 충전기 구매  (1) 2014.02.06
어른들의 장난감 팬텀  (5) 2014.01.29
드론 입문자라면 나노QX 추천  (5) 2014.01.25
헬리캠 F550 영입  (5) 2014.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