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리뷰

코시 미라캐스트 스마트폰 화면을 티비로 즐기자

스마트폰의 화면을 커다란 TV로 볼 수 있다면 좋겠지요? 하지만 이러한것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선을 연결해서 하는 방법도 있겠습니다만 그건 할때마다 불편할듯합니다. 선 없는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서는 할 수 없을까라는 물음에 미라캐스트가 해법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에 코시 미라캐스트라는 제품을 구매해봤는데요. 몇번 써보니 장단점이 눈에 보이네요. 실제 구매를 하고 싶으신분들을 위해 아래에 리뷰로 남겨봅니다.



코시라는 업체에서 나온 제품인데요. 배송과정이 그리 녹록치만은 않았던거 같습니다.



입이 벌어져서 배송이 왔네요...ㅎㅎ



EZCast 무선 디스플레이 아답터. 미러링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기인데요.

왠만한 스마트폰에서 다 지원이 됩니다. 태블릿에서두요.

그리고 안드로이드나 애플의 ios 체제에서도 이용할 수 있군요.



제품 구성은 이렇습니다. 사용설명서와 아답터, 케이블, HDMI 연장케이블.



이게 무선 디스플레이 아답터입니다. 사용하실때에는 위에 쏙~ 뚜껑을 당기면 됩니다.



뒷면이구요. 메이드인 차이나군요~




설명서를 읽어보면 처음 사용하시는분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제 포스팅을 보시면 굳이 읽어보실 필요 없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시고 따라하시면 되요^^



본품에다가 케이플을 연결합니다.



그럼 케이블 끝에는 usb가 남게 되는데요. 이부분을 티비에 꽂으면 되는겁니다.

하나는 수신을 받는 안테나 같은 부분인듯.



이런식으루요.. HDMI 에는 아답터를 그리고 이것의 전원공급을 위해 

케이블로 연결했던 usb를 연결하시면 됩니다.



연결 후 티비 메뉴에서 외부입력 모드를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런 다음 연결할 기기의 설정 부분을 들어가면요. Screen Mirroring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걸 눌러보면 위와 같이 가볍게 연결이 됩니다~



티비에서 한번 더 예를 누르구요.



그럼 끝입니다. 그럼 이제 연결된 스마트 기기의 화면과 티비화면이 동일하게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네이버를 띄워놨을 경우 티비에도 뜨게 됩니다.




일단 조금 사용해보니 어느정도의 감이 옵니다. 우선 스마트기기에서 티비로 나오니 신기하긴 합니다.

아래에 제가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볼게요.


장점 : 작은 화면에서 큰 화면으로 보니 편하다(다만, 화면에서 풀로 지원은 안된다 - 

사진에서 나오듯이 약간은 화면이 끊기게 됨)


단점 : 게임을 할때에는 부적합. 딜레이가 있어 실시간 게임의 경우 좀 괴로울듯하다.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 풀 화면으로 지원이 안됨(기본 티비 모니터 사이즈가 클 경우 괜찮을듯)


일단 개인적으로는 커다란 티비 모니터가 있으시다면 추천할만한거 같습니다. 아 저는

모니터가 넘 작아서리... 글쎄요. 어느정도 사용할지는 두고봐야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영화감상을 할 경우 그냥 usb에 파일을 넣어 보는게 더 좋을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미라캐스트 구매하실분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