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스타일샷/풍경

곽재우(홍의장군) 동상을 찾아가다!


 곽재우.. 다들 아시다시피 임진왜란 때 크게 활약한 의병장이십니다
붉은 비단의 갑옷을 입고 다녀 홍의장군이라는 별명을 얻었으며
본관은 현풍, 자는 계수, 호는 망우당입니다.

이런 곽재우 장군의 공을 기리기 위해 만든 곳이 망우공원이며
곽재우 동상은 바로 이 망우공원의 중심에서도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여 찾아오는 이들로 하여금 추모하게끔 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곳은 제가 사는 동네와는 강 하나 
사이를 두고 떨어져 있습니다

언제 한번 소개해야지.. 하고 있었는데
오늘에야 소개를 하네요ㅎㅎ


늠름하게 말을 타고 지휘를 하고 계신 곽재우 장군


클로즈업 샷입니다~ㅎㅎ


아래에 쓰여져 있는글인데요..
한자 잘 아시는분은 해석좀^^;;;


동상 전면 좌측으로는 망우당기념관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봄이 오긴 하는거 같은데요..
아래 사진에는 벌도 보입니다ㅎㅎ
근데 왜 저는 이웃분들처럼 이뿐사진이 나오질 않나요>_<

광각이 없어서일까요.. 실력이 부족해서일까요..;;
아니면 이날이 황사가 날렸던 날이라 그럴까요;;


그렇거나 말거나 까치는 잘 뛰어다니며 놉니다ㅎㅎ


반대편으로는 하얀 성벽 위로 번듯한 누각하나가 눈에 띄는데요..
조선시대에 축조된 대구읍성의 남문으로서 영남제일관이라 합니다


개나리도 보이고 봄은 봄인가 봅니다


이상 곽재우 동상 나들이였습니다~
즐거운 주말들 보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