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스타일샷/풍경

낙동강 승전기념관을 가보니



6.25전쟁 이후 벼랑끝에 몰려있던 한국을 기적적으로 구해낸 역사적 사건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낙동강 전투에서의 승전입니다

고국수호의 마지막 보루였던 낙동강 승전을 기념하고 대구를 죽음으로 지켰던 참전용사들의 
거룩한 얼을 기리고자 세운 곳이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릴 낙동강 승전기념관입니다


이곳은 남구 대명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앞산을 오르기 전 만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실외에 위치하고 있는 장갑차와 탱크들..
이것들은 모두 6.25전쟁 당시에 사용되던 것이라 합니다


전투기와 포탄들.. 지금도 작동되지는 않겠죠?^^;;
대한공군이라는 이름 뒤에 태극무늬의 마크가 멋지네요!


밑에 사진에 비행기를 보니 예전에 날리던 RC비행기가 생각난다는~

음... 잘 알지 못하기에 설명하기 힘드네요..
아시는분 설명 좀 부탁드려요~ 참! 가츠님이 설명해주시면 되겠네요ㅎㅎ


기념관 한쪽에 자리잡고 있는 학도의용군 참전기념비..
이러한 분들이 있었기에 지금의 우리가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오늘은 여느때와는 다르게 고국을 위해 희생 하신분들에게 감사하며 
경건한 마음을 가지고 하루를 시작해 보는건 어떨까 싶네요..

6.25전쟁의 참전용사들의 거룩한 얼을 기리고 있는 낙동강 승전기념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