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스타일샷/풍경

대구스포츠기념관을 가보니


 대구스타디움에 서편에 위치하고 있는 대구스포츠기념관..

사실 가기 전에는 이런곳이 있는줄도 몰랐습니다
우연히 대구스타디움을 구경하다 발견을 했었는데요..
저만 그랬던 걸까요?ㅎㅎ

국내 유일의 종합스포츠 테마박물관이라는 대구 스포츠기념관..
저와 같이 한번 둘러보시죠~


대구스타디움 한켠에 자리잡고 있는 대구스포츠기념관은 
스타디움 서편 광장에 지상1층, 지하1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대구의 어제와 오늘의 모습들을 보여주는 공간들로 
지상1층은 이루어져 있었는데요..


대구FC가 위탁운영하고 있는곳이다보니 지상1층에는
대한민국 최초의 시민구단이라는 대구FC에 관한
유니폼과 기념품들이 있어 대구FC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더군요


페어플레이상도 좋지만..
우승 트로피도 하나 있었으면 더 좋았겠다는ㅎㅎ


2002년 월드컵에 관한 소개들도 있어
그때의 감동을 다시금 생각나게 해주더군요..

그때 참 대단했죠ㅎㅎ
근데 유독 대구경기장에서는 성적이 좋지 않았군요;;


지하1층으로 내려가는 공간에는 
이와 같이 다양하고 화려한 조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컬러풀 대구의 이미지를 표현하였다고 하네요~


지하1층의 모습인데요..
대구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를 기념하여 만들어 놓았더군요~


이곳에는 특히 스포츠 체험공간이 있어 눈에 띄더군요~

100m기록에.. 배구에.. 축구 골키퍼등등...
100m기록 보이시죠? 제가 이런 사람입니다ㅎㅎ

그리고 골키퍼 체험에서는 사진기들고 공 막느라 힘들었네요ㅎㅎ


대구의 비전이 소개되어 있는곳이었는데요..

글하나 적으면서 (여러분께 하는말은 아니에요ㅋ)
신기한 거울에서 사진 찍기에 여념이 없었다는~


또한 이곳에는 세계육상선수권대회 홍보관과 자료실도 있었답니다

가족이 함께 이곳을 찾아서 스포츠 체험도 해보고
이곳 저곳 둘러보면 좋을거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주말이었음에도 사람들이 많지 않은걸로 봐서는
홍보가 제대로 되지 않았거나 아니면 저만 빼고 
이미 다 구경하신거라 생각이 되더군요ㅎㅎ

대구스타디움을 문화공간으로 활용하고
자랑스러운 대구시민의 자부심을 드높이기 위해
설립되었다는 대구스포츠기념관.. 활성화가 되어서 
더욱 많은 대구시민들이 이곳을 찾았음 하는 바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