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재테크/재무설계

적립식 펀드 추천 초보가 시작한다면?

적립식 펀드 추천 초보가 시작한다면?







어느새 낮의 길이가 많이 짧아지고 쌀쌀한 날씨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올해도 저물어가나봅니다. 올한해 재테크를 시작하시려는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특히나 적립식 펀드 추천과 관련해서 정보를 얻으시는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그리하여 이렇게 알찬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우선 간단하게 적립식펀드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이것은 일정기간마다 그리고 일정금액을 나누어서 장기간으로 투자를 하게 되는 펀드를 말하게 됩니다. 계속 이어지는 은행의 낮은 저금리덕택에 이러한 펀드쪽으로 많은분들이 몰리고 있는 상황이죠.







적립식펀드의 경우 장기간으로 운용이 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일정한 시기마다 일정금액을 지속적으로 투자하기에 처음에 종목 선택이 매우 중요하며 특히나 수익금이 운용실적에 따라 정해지기 때문에 같은 시기 시작하였다고 하더라도 개인별로 많은 차이가 나는것이 특징입니다.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펀드가 만들어진지 얼마 지나지 않은 경우

> 펀드의 설정액이 큰 상품 추천

> 종류와 유형 수익률등을 꾸준히 분석







펀드의 경우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하기에 쉽게 생각하시고 많이들 들어오시게 됩니다. 또한 코스트에버리지 효과라고 하여 꾸준하게 매입을 하게 되면 매입단가의 평준화가 되기에 계속해서 액수를 올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본인의 성향과 자금 상황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택을 하여야 합니다.







특히 제목과 같은 초보분들의 경우라면 혼자 시작하기보다는 전문가들의 상담을 받고 그에 따른 솔루션을 가지고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펀드의 경우 처음 어떤길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크기 때문이죠.







아래의 한국재무관리본부에서는 이런 분들을 위하여 적립식 펀드 추천을 해드리고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펀드에 대한 노하우와 재무설계등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매월 3천여명이 이용할 정도로 신뢰성 있고 많은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이곳에서 뜻깊은 기회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 펀드 내용 안내 및 노하우 그리고 재테크 상담 받아보기(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