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재테크/재무설계

현실적인 재테크 생각해봅시다

현실적인 재테크 생각해봅시다








경제에 관해 관심이 없다가도 어느 순간 나도 이제는 돈을 모아야겠다는 생각을 하신적이 있으실겁니다. 지금 이글을 보고 있는것 또한 그런 시점의 하나라고 생각이 되구요. 그럼 이제 생각합니다. 과연 어떻게 시작하고 해야만 할지 말이죠.







조금만 검색해보면 돈을 모으는데에 많은 방법들이 소개 됩니다. 1억만들기부터 시작하여 통장쪼개기, 금리 높은 상품 안내, 직장인 월급관리, 노후대책등등... 실로 다양한것들이 있습니다. 서점을 가서 경제코너만 보더라도 엄청나게 많이 있지요.







자.. 그럼 다시 현실적인 재테크로 돌아와서요. 이렇게 많은 그리고 좋은 방법들이 공유가 되어 있는데 왜 현실에서는 재테크에 성공하는분이 그리 많지 않을까요? 이것은 방법론의 차이가 있겠지만 끈기와 집념을 가지고 계속해서 나아가는지.. 즉 실천성에 해답이 있습니다.







작심삼일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마음을 먹더라도 몇일만 하다보면 그냥 흐지부지되기 일쑤인... 학창시절에는 선생님이나 부모님의 가르침이 있어 그것을 이어나갈수 있었지만 성인이 된 다음에는 자신이 모든일에 책임을 지고 해야만 합니다.







자율성이 더 높아졌지만 정작 실천률은 떨어진다고 봐야만 합니다. 정말 굳은 의지가 없다면 말이죠.



재테크도 마찬가지입니다. 보다 높은 성공률을 담보하기 위해선 제대로 된 방법을 이어가야만 합니다. 거기에서 아래에 소개되는 재무전문가들과의 대화는 많은것에서 장점을 안겨줍니다.







현재 자신의 재무상황을 돌이켜볼수 있으며 이것을 토대로 앞으로 어떤식으로 돈을 모아나가야만 하는지. 어떠한 목적을 가지고 돈을 모을것이지.. 또한 자신의 성향에 따라 그에 맞는 그리고 수익률도 함께 높여갈수 있는 방법을 함께 찾아갈수 있는것입니다.







더이상 고민만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현실적인 재테크란 실천을 하느냐 안하느냐에 차이입니다. 아래에서 그 해답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돈에 대한 모든것, 재테크 관련 상담받기(100% 전과정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