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재테크/재무설계

신한 스마트적금 제대로 알아보기

한국은행에 따르면 정기적금에 대한 잔액이 4년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계속해서 이어지는 경기불황과 저금리 탓에 이용자가 중도 해지를 하기에 그럴텐데요. 그렇다고 해도 현재 34조가 넘는 돈이 은행에 적금으로 남아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이용자중에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신한 스마트적금에 대해 알아봅니다.







인터넷은행까지 생겨나면서 이제 은행권은 명실상부한 경쟁체제로 접어들었습니다. 따라서 각 은행들마다 다양하고 특색있는 제품을 내놓으면서 저마다의 이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신한 스마트적금 또한 그런 상품중에 하나인데요. 자세히 살펴보자면 정기적금에 한 종류로서 12개월에 경우 현재 연 최고 1.80%의 이율을 챙겨갈수가 있습니다. 







가입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부분은 아무래도 스마트폰뱅킹으로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적금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복잡한 우대 조건이 없이 누구나가 금리에 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만기일을 따로 챙기지 않더라도 자동해지되어 고객의 계좌에 입금이 되니 여러모로 따질 필요 없는 편리한 상품이라 하겠습니다.







하지만 이런 편리함만 찾아서는 안됩니다. 위에서 언급 드렸지만 신한 스마트적금 상품은 우대 조건이 없습니다. 이것은 보다 높은 금리를 받는데 있어 제약을 가져오게 됩니다.







처음에 가입할때 복잡하더라도 다양한 조건을 맞추면 높은 금리를 챙길 수 있는 상품이 현재 시중에는 많이 풀려 있습니다. 개인마다 조건이 다르기에 어떤 특정 상품이 최고다라고 말할수는 없는 상황인데요. 따라서 개인맞춤형 적금 상품을 알아보는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개인이 직접 힘들게 찾기 보다는 전문가들에게 의뢰하여 보다 자신에게 유리한 상품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현재 많은분들이 이런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좋은 선택을 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재테크에 대한 부분에 있어서도 조언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기에 큰 부담없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자신에게 맞는 추천 금융 상품 & 재테크 방안 안내(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