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생활의지혜

컴퓨터의 본체를 열어보니 먼지가 한가득



 며칠 전 오랜만에 컴퓨터가 먹통이 되는 현상이 발생.. 조심스레(?) 글을 올려봅니다~ㅎㅎ

부팅을 시키자 여느때와는 다르게 모니터만 깜빡깜빡하는 증상이 발생합니다. 
몇번을 재부팅 시켜도 변하지 않는 증상.. 귀차니즘이 발생하지만 본체를 뜯기 시작합니다;;


아.. 본체안에는 먼지가 한가득 쌓여 있네요. 그래픽카드에서 탱크 굴러가는 소리가 나더니
이런 이유가 있었나 봅니다. 면봉으로 조심스레 먼지를 제거한 후 재부팅을 해봅니다.


하지만 이러한 먼지만 나올 뿐.. 증상은 동일.. 슬슬 머리가 아파오기 시작합니다;;


먼지 보이시죠? 일년도 되지 않은.. 물론 자주 청소는 해줘야 합니다만.. 마음만 먹을뿐 쉽지가 않죠.
다들 컴퓨터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에나 본체를 열어 청소를 하곤 할텐데요. 저 또한 그렇답니다^^;;

이곳저곳 먼지를 제거하며 램도 새로 꼽아보고 선도 꼽았다 말았다.. 해봅니다만 증상은 나아지지가 않는...


이제 마지막 수단으로 cpu쿨러를 떼어내 청소를 해봅니다. 보통 저는 이놈 때문에 말썽이 생기곤 하더군요.
다행히 청소 후 컴퓨터는 정상적으로 돌아왔습니다만... 이렇게 청소하고 나서 부팅이 되다니..
참 신비롭기 그지 없습니다. 제 인생에 있어 불가사의한 것중 하나라는~ㅎㅎ


근데 먼지가 정말 장난이 아니더군요.  이제 에어펌프나 에어건등을 이용하여 종종 청소좀 해줘야겠어요.
장비가 없으니 입바람이라도 불어서 말이죠...ㅎㅎㅎㅎ

여러분들 컴퓨터는 깨끗한가요? 이번 주 일요일 자신의 컴퓨터 청소 한번 해주시는건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