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Zorro's 라이프/RC이야기

리포배터리 추가 구입

RC를 하는데 있어 쓰이는 에너지의 종류는 보통 두가지입니다. 간단하게 리포배터리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겠고 엔진기의 경우 기름을 넣어서 하겠죠. 저는 그중에서 리포배터리를 이용하여 멀티콥터를 날리곤 한답니다. 얼마 전 F550기에 쓰일 추가 배터리를 장만했습니다.



마련한 놈은 바로 나노테크 3셀 4500 용량의 배터리인데요. 기존에 있던 5000 용량이 8~10분의 런타임을 가졌으니 그거보다 약간은 떨어질듯 하네요. 그래도 가볍던데 좀 오랜시간 비행을 가능하게 도와줬음해요.



잭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XT60 이라 별도의 변환 절차는 거치지 않아도 될듯 합니다. 이거 바꾸는거 은근히 귀찮던데 다행이네요.



배부르지 않은 상태입니다. 생각보다 많이 얇았네요. 무게도 가벼워 어느정도의 활용도를 보여줄지가 기대됩니다. 어서 빨리 테스트할날이 오길~



리포배터리 전압 체크도 해보았는데요. 보관 상태로 용이하게 충전이 되어 있더군요. 이게 만충인 상태에서 오래 놔두면 배가 부르면서 배터리의 효율성이 떨어지고 심지어는......



화재의 위험도 있으니 이러한 배터리를 사용하시는분들은 주의를 꼭 기울이셔야 될 것 같습니다. 특히나 온도에 민감하기에 곧 여름이 다가오면 조심들 하세요~ 이런 말 하면서 저도 좀 불안하다는... 탄통 하나 장만해야겠어요!!



F550 에 쓰일 배터리 라인업입니다. 총6개니.. 연속으로 날린다고 해도 한시간은 넉넉히 날릴 수 있겠네요^^ 근데 요새 통 날릴시간이 없어 리포배터리가 배불뚝이가 될까바 걱정입니다. 요즘 시국도 시국이고.. 조용히 있어야할타이밍인가요...>_<''